본문 바로가기
주식외

카톡 차단 확인 방법

by 듀공공 2022. 1. 25.
반응형

카카오톡 차단을 당했을때 확인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차단을 당했는지 안했는지 당황스러울수 있겠습니다. 이럴땐 차단 확인방법으로 크게 2가지 방법으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프로필 비공개, 단톡 초대등이 있는데요 아래에서 내용을 확인하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차단을 안당하는게 제일 중요하겠지요?

 

 

카톡 프로필 비공개, 송금버튼으로 알아보기

처음으로 확인이 가능한 방법은 송금, 카카오특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는 방법입니다. 이럴경우에는 상대방에게 보이는 카톡 차단하고 싶은 친구의 프로필을 몇초간 꾹 눌러주면 첫 번째 사진과 같은 창이 뜹니다. 창에 보면 차단이라는 버튼이 있는데 차단을 누릅니다.

해당방법으로 차단을 하게 되면 차단이 상대방이 나에게 보내는 메세지만 차단이 되는 형태입니다. 상대바은 내프로필 사진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에 여기에 추가로 차단을 한다? 이럴경우에는 카톤 오른쪽상단의 

버튼을 누릅니다. 위의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톡의 설정으로 넘어갑니다.

 

여기에서 친구- 차단 친구 관리 순으로 클릭을 진행해서 들어가면 됩니다.

 

차단 친구관리에 들어가면 지금까지 내가 차단한 사람들의 리스트가 있습니다. 여기서 프로필 비공개를 눌러주면 됩니다. 이렇게 되면 상대방에게 내 카톡 프로필까지 비공개로 진행이 됩니다.

 

만약에 상대방이 위의 방식으로 프로필 비공개로 차단을 했다면 사진처럼 2개의 버튼만 보입니다.

쉽게 말해 송금표시가 없어집니다. 프로필을 비공개하면 송금버튼이 없어지는 것이지요. 이것으로 카톡이 차단된건지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가기

 

카톡 단톡방에 초대해보기

- 확인을 하려는 상대방이 차단한거지 알아보기 위해서 차단이 의심되는 상대방에 대해 채팅방에 초대해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상대방을 채팅방에 초대하기 위해서, 카톡에서 채팅방 목록에서 말풍성을 누르고 나서 일반채팅버튼을 눌러줍니다.

- 이어서 일반채팅을 누르고 나면 차단을 했다고 생각하는 당사자와 추가로 1명을 선택해서 채팅방으로 초대합니다. 1명을 해도 되고 그 이상을 해도 상관은 없는데요, 초대를 하는 이유는 1의심이가는 상대방만 초대를 하면 1:1 채팅으로 되기 때문입니다.

 

- 이렇게 한다음에 채팅방을 만들고 확인을 누르면 3명과의 그룹채팅방이 개설됩니다.

- 하지만 상대방이 나를 차단한 상태라면 채팅 인원이 3명으로 남아있지 않고 2명이 되어 버립니다.

- 그렇습니다. 만약에 상대방이 나를 차단한 상태가 아니라면 채팅방에는 3명이 남아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상대방이 차단한 상태라면 인원이 3명이 아니라 2명으로 줄어버립니다. 이런방법으로 확인이 가능하겠습니다

 

- 다만 위의 방법으로는 상대방이 만약 차단하지 않은 상태일 경우 상대방에게 채팅방 초대가 되기 때문에 숨기고 싶은 경우라면 좋은 접근법은 아니겠습니다.

 

0123456789

'주식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적금 이율 높은 은행  (0) 2022.01.26
종부세 과세대상 계산방법  (0) 2022.01.25
청년 희망적금 자격 신청방법  (0) 2022.01.24
주거급여 신청자격  (0) 2022.01.24
전기차 보조금 2022 기준  (0) 2022.01.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