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현대모비스 주가전망

by 듀공공 2021. 9. 27.
반응형

현대모비스의 주가가 연일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의 경우 작년말에서 올해초에 급격한 상승을 이룬뒤 이후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박스권을 예상하였으나 지속적으로 하락하면서 투자자 마음을 불안하게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현대모비스의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대모비스 차트

현대모비스의 주가차트를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실시간으로 주가를 확인할 경우에는 아래의 사이트로 이동하여 주가를 확인하면 됩니다.

현대모비스 실시간 주가 확인사이트

현대모비스의 장기 차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현대모비스의 경우 19년까지 안정적인 상승을 하다가 20년 코로나위기로 인하여 급격한 주가 하락을 겪었습니다. 거의 반토막이라고 말할정도로 하락을 하였는데요, 다행이 이러한 하락을 이겨내고 꾸준하게 상승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2020년말에 급격한 상승을 하면서 주가는 35만원을 넘어 40만원을 넘봅니다.

이후에는 주가를 유지하는듯하다가 하락을 진행하며 현재의 20만원 중반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 외인/기관 매매동향

현대모비스의 외국인과 기관의 매매동향을 확인해보겠습니다. 

현대모비스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확인사이트

외국인과 기관의 매매동향을 아래의 사진을 보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현대모비스의 외국인 매매동향을 먼저 확인하면 외국인들은 지속적인 매도세를 보이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지속적인 매도로 인하여 매수는 거의 찾아 볼 수 없을 정도인데요, 매도물량도 매수물량을 훨씬 초과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기관의 경우도 마찬가지 입니다. 외국인과 비슷한 형태의 매매패턴을 보이고 있는데요, 외국인이 매도할때는 같이 매도하고 매수할때는 같이 매수하는 형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꾸준하게 매도를 하고 있으며 요즘들어 매도량이 더욱늘어나는 추세입니다.

 

현대모비스 실적분석

현대모비스의 실적을 확인하겠습니다. 모비스의 경우 2018년에 35조우너의 실적임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매출은 2019년에는 더욱 증가하여 38조원까지 올라갔으나, 작년의 경우 코로나로 인하여 약간의 감소가 있었음을 알 수가 있습니다.

다행히 올해부터는 매출성장이 안정을 찾아가는 모습입니다. 올해 예상매출은 42조원으로 역대급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 또한 마찬가지인데요, 영업이익은 2019년과 비슷한 2.35조원대의 실적을 달성할것으로 시장에서는 예측하고 있습니다. 과거의 2조원이하로 떨어지면서 2조클럽에서 멀어지는것이 아닌가 우려했었으나 실적은 견고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

현대모비스의 주가 전망은 어떤상황일까요?

현대모비스의 투자의견 평균을 종합해보면 약 38만원 정도에서 의견이 모아지고 있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NH에서 가장높은 목표주가인 53만원을 제시하였고, 최근에는 카카오페이에서 35만원이라는 목표가를 제시하였습니다.

추정실적이 적지 않은 사항이므로 목표주가가 비합리적이지는 않아보입니다. 현재 20만원 중반에서 주가를 유지하고 있으므로 약 10만원정도의 추가상승여력이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엔씨소프트 주가전망

엔씨소프트의 주가 하락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80만 원대를 유지하면서, 연초에 비해서는 하락했지만 그래도 버틸 수 있는 정도라고 여기는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현

freedomcitizen.tistory.com

 

 

롯데렌탈 주가전망

롯데렌탈이 상장한지 벌써 3주차가 되어 갑니다. 롯데렌탈은 상장초기에 6만원이 넘는 금액을찍으며 시작하였는데요, 현재는 하락하여 4만원대까지 떨어진 상황입니다. 롯데렌탈의 주가전망을

freedomcitizen.tistory.com

 

 

셀트리온 주가 전망

셀트리온의 주가는 항상 주주들의 관심사이기도 합니다. 다른 종목에 비해서 열성적인 개미 투자자들이 많은 회사이기도 한데요, 요 근래 들어서는 보합에 가까운 모습으로 강한 모습은 보여주

freedomcitizen.tistory.com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테슬라 주가전망  (0) 2021.11.04
포스코 주가전망  (0) 2021.10.29
원준 청약 공모주 주간사  (0) 2021.09.26
엔씨소프트 주가전망  (0) 2021.09.13
롯데렌탈 주가전망  (0) 2021.09.02

댓글